ÀϺ»ÀÇ ±Ôµ¿ üÀÎÁ¡

키워드로 알아보는 일본일본의 규동 체인점

여러분 안녕하세요! 키워드로 알아보는 일본입니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키워드는 일본의 규동 체인점입니다.

여러분들은 일식하면 가장 먼저 무슨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보통 초밥이나 라멘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 일본인에게 일식하면 과연 무엇이 먼저 떠오를까요? 비슷하게 초밥과 라멘을 떠올리겠지만 여기서 하나 더 떠올린다면 소고기덮밥, 즉 규동일 것 같습니다. 규동은 일본식 패스트푸드로 많은 일본 사람들이 간편하게 먹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전문 체인점도 발달해 있는데요. 오늘은 일본의 3대 규동 체인점을 소개해보겠습니다.

https://belluna-gourmet.com/01/012101/d/NE209/8002783/goods_detail/

1. 요시노야

https://www.yoshinoya.com/

요시노야는 1899년에 처음 생겼으며 원조 규동 체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동이라는 말도 요시노야에서 처음 붙였다고 하네요. 일본에 총 1207개의 점포가 있으며 일본뿐 아니라 중국, 대만, 필리핀, 싱가폴, 미국 등에도 점포가 있다고 합니다. 1995년 우리나라에도 들어온 적이 있지만 1998년에 철수했다고 하네요. 주요 메뉴는 규동이지만 부타동, 갈비동도 팔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기 위해 대부분의 점포에서 카운터 계산만 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스키야

 

https://www.sukiya.jp/

스키야는 1982년에 처음 생겼으며 원조인 요시노야보다 더 많은 1956개의 점포가 일본에 있다고 합니다. 요시노야처럼 일본 뿐 아니라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라질 등에도 점포가 있다고 하네요. 주요 메뉴는 규동과 카레인데 토핑을 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보통의 규동 집과는 다르게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테이블 석을 마련해 놓은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3. 마츠야

https://www.matsuyafoods.co.jp/

마츠야는 1968년에 처음으로 생겼는데요. 창업자가 요시노야의 규동 맛에 감동해서 독자적으로 규동을 연구한 뒤 가게를 세웠다고 합니다. 마츠야의 주력 메뉴도 역시 규동이지만 다른 2곳에 비해 카레, 정식 메뉴가 좀 더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밥 메뉴를 주문하면 된장국이 같이 나오는 것도 특징입니다. 주문은 점원을 통해서 하는 것이 아닌 자동 판매기를 통해서 하는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일본의 3대 규동 체인점 이야기 어떠셨나요? 규동이 주력 메뉴인 것은 동일하지만 하나하나 살펴보면 그 가게만의 특징이 있었네요. 일본 여행을 갔을 때 돈이 조금 모자란다면 한 번쯤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데 요시노야와 스키야는 먹어서 응원하자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이라 후쿠시마 산 식자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방사능 문제가 신경 쓰이신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일본의 규동 체인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는 키워드 가지고 찾아뵐게요!

みなさん、さような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