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îµ¿È¸

운동회

햇볕은 따뜻하고 바람은 선선하고 하늘은 맑은 가을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계절이죠. 그래서 학교에서는 운동회를 열기도 합니다. 운동회에는 줄다리기 같은 팀이 단체로 하는 경기도 있지만, 계주처럼 팀을 대표하는 개인이 나가는 경기도 있습니다. 팀을 대표하는 일은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활약을 하게 된다면 어떤 경기보다 보람찰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부가 딸이 운동회에서 육상부 대표로 뛰게 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인지 자세히 들어볼까요?


運動会

妻:あなた来週の月曜、会社休める?その日、あゆみの学校で運動会があるんだって。あゆみが陸上部の代表として、最後のリレーに出るそうよ。

夫:もちろん。どんなに忙しくても、あゆみが運動会で活躍する姿は、一瞬たりとも見逃すわけにはいかないからね。

妻:またオーバーなこと言ってる。応援したい気持ちは分かるけど、あゆみに負担はかけないようにね。

夫:いつ俺があゆみに負担をかけたって言うんだよ。娘を愛する気持ちをけなさないでほしいな。

妻:はい、はい。

夫:それより、デジカメのメモリーカードを整理しておかなきゃ。ああ、去年使ったレジャーシートはまだ使えるかな。運動会の日の予報はどうだろう。

妻:その日も晴れだそうよ。ふふふ、大人になっても運動会はいつも楽しみだね。

 

아내: 당신, 다음 월요일, 회사 있어? 그날, 아유미네 학교에서 운동회가 있대. 아유미가 육상부 대표로 마지막에 릴레이에 나간다나 .

남편: 물론. 아무리 바빠도 아유미가 운동회에서 활약하는 모습은 한순간도 놓칠 없으니까.

아내: 오버한다. 응원하고 싶은 마음은 알지만, 아유미한테 부담은 주지 않도록 .

남편: 내가 언제 아유미한테 부담을 줬다고 하는 거야. 딸을 사랑하는 마음을 깎아내리지 말아줘.

아내: , .

남편: 그것보다 디지털카메라의 메모리 카드를 정리해두지 않으면 되겠네. 작년에 썼던 돗자리는 아직 있으려나. 운동회 일기예보는 어떻지?

아내: 그날도 화창하대. 후후, 어른이 되어도 운동회는 언제나 기대되네.

 

생생! 오늘의 어휘

* 陸上部(りくじょうぶ) 육상부

* リレー 릴레이, 계주

* たりとも ~(이)라도

* 負担(ふたん) 부담

* デジカメ 디지털카메라의 준말